2010년 11월 12일 금요일..
아침에 집에서 나오자마자 오른쪽 클릿을 끼우는데 안끼워진다..
그래서 선사까지 간 후에 멈춰서 180도 뒤집으니 끼워진다..
아마도 한쪽에 문제가 생긴듯..
퇴근 시간에 산에 진입해서 클릿을 다시 끼우는데 안끼워진다..
생각난김에 살펴보니 오른쪽 xtr글씨가 있는 쪽에 스프링이 밖으로 빠져나와버렸다..
그러니 벌어져서 제구실을 할 수 가 없다..
집에서 수리할 때까지 나사가 빠질 수 있을까 잘 살펴보니 안빠질것 같아서
집에서 수리하기로 한다..
처음 그냥 나사를 빼서 다시 끼우려고 하는데 잘 안들어간다..
그래서 스프링 반대쪽에서 지지하는 쇠의 나사를 세개 풀어서 분리한다..
하나는 나사를 빼내기 위해서 처음에 분리하고,,
또 하나는 다시 조립하려는데 안들어가서 분리하고,,
어쨌든 모두 분리해야 했다..
이제 조립을 해야하는데 스프링을 당겨서 쇠조각을 끼우고,,
나사 세개를 다시 끼우면 되는데 힘이 있어야 하고 손도 많아야 한다..
한 쪽은 드라이버로 벌려서 어떻게 끼웠다..
다른 한쪽은 드라이버로 벌리고 마눌님보고 나사를 돌려서 끼우라니 잘 끼운다..
결국 한 참 동안 작업을 한후에 마눌님 손까지 빌려서 나사 6개를 모두 조였다..
다시 그리스를 발라서 크랭크에 장착하고
신발을 신고 테스트를 해보니 잘 작동한다..
장력을 최대한 약하게 해서 스프링이 풀린것 같다..
그래서 모든 장력을 180도 조였다..
산에서 넘어질 때 안빠지면 안되는데..
어쨌든 클릿을 수리하고 나니 기분이 괜찮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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