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hanic

45. 기계식 디스크브레이크와 시마노패드..

바람.. 2009. 12. 25. 08:43

2009년 11월..

아팔란치아 2.2d에 달려있는 브레이크가 기계식디스크브레이크다..

유압식보다 낮설지 않아서 좋다..

단지 누르는데 힘이 많이 들뿐..

뒷브레이크..

패드를 갈아보려고 뒷브레이크의 정확한 이름을 찾아보려 했으나

어려웠다..아마도 OEM제품이라 그런듯..



앞브레이크..

기계식의 장점은..

분해와 조립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레버의 간격도 조절해보고, 강도도 조절해보았다..

나사를 풀어서 케이블을 풀고 검정색 둥근 프라스틱부분을 돌려보면 스프링의 장력이 느껴진다..

적당히 원하는 장력이 느껴질때검정색 둥근 프라스틱을 손으로 쥔 상태에서

케이블을 누르는 나사를 조여서 고정을 시키면 된다..

마눌님의 손에 맞게 최대한 약하게 쉽게 조절해주었던 기억이,,

한데 아무리 그렇게 조절해도

기계식의 한계는 있다...유압식에 비해 힘이 많이 필요하다는 거..ㅎㅎ

<< 참조 : 시마노 패드 종류 >>


<< 참조 : 시마노 기계식브레이크 설명서 >>

시마노 기계식브레이크 설명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