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5. 아침운동..
2011년 9월 12일 월요일(추석)
아침 : 관룡탑
휴일이라 알람을 끄고 더 자다가
7시12분 출발..
어제 저녁을 먹어서 그런지, 바람이 부는지,,
어제 쉬어서 그런지,,
어제 쉬었는데도 몸이 좀 무거운 느낌..
자전거도 잘 않나가는 느낌이다..
오늘은 거리를 측정해보며 달렸다..
광진교를 건너니 5키로,
중간에 신호를 건너는데 약 1, 2분 쉬었다..
다시 달려 관룡탑입구에 도착하니 다리위가 10키로 지점이다..
시간은 평소보다 1분 더..신호의 영향으로 봐도 괜찮을 듯..
업힐 시작..
1-3으로 진입을 하니 깔끔하게 진입했다..
한데 기록을 보느라 잠시 멈췄다..
힘차게 달려 올라간다..
참 힘들다..
이런 걸 왜 하는지 모르겠다..
힘들어야 즐거운 건지??
즐길수 있는 범위 안에서의 힘든 것이 중요한가보다..
그범위를 넘어서면 즐거움이 아니라 고통일까??
아니면 고통을 즐기는가??
참 사람들 하는 것도 가지가지다..
나도 이렇게 힘든데 왜 하는지 모르겠다..
작년 이맘때 보다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
자출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타는 절대량이 작어서 그런지
몸이 무겁고 힘이 더 든다..
세 미션을 모두 실패한다..속도가 빨라서 그런지 힘이 많이 든다..
기록을 위해서 물마시기도 패스..
동화천위 흙언덕은 요새 한번도 못오른다..
지니어스로 타이어 바람이나 빼야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사각정에 도착하니 22분 걸렸다..
지난 이틀은 쉬지 않고 바로 출발했는데,,
오늘은 진로도 결정을 못해서 쉬면서 생각을 한다..
거리는 딱 2키로다..
처음 생각은 관룡탑 업힐을 두 번하면 맞을 것 같았는데
막상 올라와 보니 힘들다..그래서 그냥 지난주 생각대로 순환로를 한바퀴 추가하는 걸로 정했다..
순환로를 달리는데 성묘객들 차가 많다..
오늘은 달릴만한 날이 못된다..
관리사무소 앞에서 부터 다시 완만한 업힐이 시작된다..
예전에 여기서 부터 사각정까지 9분 정도에 올랐는데 지금은
시간이 더 걸릴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쭉 달리는데 2-9정도부터후반부까지 기어를 2-3정도를 썼다..
마지막언덕은 해머링으로 오르니 없던 힘도 생긴다..
끌어올리는 힘을 많이 연습하고 있다..
순환로에서 바로 관룡탑길로 길을 정하고 출발..
나름 빨리 달렸는데
지니어스보다 2분이나 느리다..
올라오는 것도 지니어스랑 비슷하고,
내려가는 것은 지니어스가 훨씬 빠르니 지니어스를 타고 출전해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다..
하지만 하드테일이 힘이 훨씬 적게 든다..
그런데 기록은 단축이 없다..아직 포지션과 자전거가 낮설어서 그럴것이라는
위안을 해본다..
역시 하드테일 다운이 참 힘들다..
시야를 멀리 보는 연습을 하니 조금 낫다..
이제 2주차 연습에 들어갔는데
작년보다 많이 힘들다..더 잘 탈수 있을지 궁금하다..
그리고 기록을 얼마나 단축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다..
힘들지만 참고 이겨내면 살도 빠지고,
처음 목표로한 것이 10등정도인데,,
그냥 등수와 상관없이 2시간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나와 경쟁하는 것 같아서 좀 더 있어 보인다..
에고..힘들다..
힘든 만큼 몸무게는 잘 빠진다..
ㅎㅎㅎ
날짜 | 09월 05일 | 09월 06일 | 09월 07일 | 09월 09일 | 09월 10일 | 09월 12일 | ||||||
출발 | 6:05 | 구간시간 | 5:56 | 구간시간 | 6:00 | 6:00 | 7:12 | |||||
관룡탑입구 | 6:35 | 30 | 6:21 | 25 | 6:27 | 27 | 6:27 | 27 | 7:40 | 28 | ||
사각정 | 7:00 | 25 | 6:44 | 23 | 6:49 | 22 | 6:49 | 22 | 8:02 | 22 | ||
순환로 | 8:04 | |||||||||||
사각정출발 | 7:04 | 6:48 | 6:49 | 6:49 | 8:19 | 15 | ||||||
싱글끝 | 7:11 | 7(관룡탑) | 6:57 | 9(골수) | 7:00 | 11(정수장) | 6:59 | 10(형제) | 8:28 | 9(관룡탑) | ||
도착 | 7:39 | 28 | 7:22 | 25 | 7:25 | 25 | 7:27 | 28 | 8:56 | 28 | ||
90 | 82 | 85 | 87 | 87/102 | ||||||||
<< 속도계기록 >> | ||||||||||||
갈때 | ||||||||||||
거리 | 12.18 | |||||||||||
평속 | 16.3 | |||||||||||
최고속도 | 41.4 | |||||||||||
시간 | 44'52" | |||||||||||
왕복 | ||||||||||||
거리 | 24.13 | 24.74 | 25.28 | 41 | 29.08 | |||||||
평속 | 18.6 | 18.3 | 18.4 | 14.9 | 18.1 | |||||||
최고속도 | 45.5 | 50.3 | 39 | 42.5 | 44.2 | |||||||
시간 | 1:17'44" | 1:21:02" | 1:22'09" | 2:45' | 1:3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