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 아비드브레이크 브리딩2..
2010년 9월 11일 토요일..
어제 한 작업이 마음에 들지 않아..
비디오도 한 번 더 보고 다시 작업을 시작한다..
이번에는 글씨하나 빼먹지 않고 차분하게 작업을 했다..
비닐 봉투 필요없이 바닥에 신문지 깔고,,
갤리퍼를 자전거에서 분리해서 작업을 했다..
로터에 기름이 튈까봐 험겊으로 두텁게 덮어놓고,,
갤리퍼에 패드를 빼고 대신 그자리에 프라스틱을 끼워 넣는다..
방향을 몰라 이리저리 해보니 그림처럼 된다..
1. 주사기에 오일을 넣고, 클램프로 막은 후에 당겨보니
기포가 막 올라간다..툭툭 치니 더 올라간다..
2. 둘 다 그렇게 기포를 빼고,,
<호스브리딩>
3. 레바쪽 주사기 연결,
이렇게 연결되어야 오일이 새지 않는다..어제 첫번째는 이렇게 연결을 하지 않았나 보다..
누르는 족족 아래로 다 샜다..ㅎㅎ
4. 갤리퍼쪽 주사기 연결,,
5. 둘다 클램프를 연다..
6. 갤리퍼쪽에서 미니 초반에 큰 공기방울이 하나 나오고 그후에는 별로 나오지 않는다..
7. 한두번오일을 왔다갔다 해봤다..
<갤리퍼브리딩>
8. 레바쪽 주사기를 잠그고,, 레버를 당겨서 핸들에 닿을 때 까지 당긴 후 찍찍이로 고정,,
9. 갤리퍼쪽 주사기만 열고서 당겼다 밀었다 하니,,
공기방울이 엄청 나온다..원래 있던 건지, 샾에서 작업할 때 들어간건지,,
내가 어제 첫번째 실수해서 그렇게 된건지 난 모른다..ㅎㅎ
10. 공기가 다 빠졌다는생각이 들 때까지 왕복하고,,
11. 주사기를 잠그고 분리한다..
12. 나사를 꼭잠궈서 갤리퍼쪽 작업을 마무리 한다..
< 레버블리딩>
13. 막았던 주사기를 열고 갤리퍼쪽 처럼 당겼다 밀었다 하니
공기방울이 엄청 나온다...이래서 푹푹 들어간건가?? 하는 생각이 든다..
14. 더이상 공기방울이 나오지 않을 때 까지 작업을 한후에,,
15. 꾸욱 밀어 레바를 밀어낸후 주사기를 잠그고, 레버에서 분리한다..
16. 오,,,어제처럼 기름이 새지 않는다..얼른 나사를 잠궈서 막는다..
17. 레버를 몇 번 당겨보면 처음에는 많이 들어가더라도 나중에 자리를 잡는다는데,,,
많이 해봐도 결국은 어제와 비슷하다...ㅎㅎ
18. 오늘 한 작업도 별 의미가 없이,,그냥 연습만 한번 더 한 꼴이 됐다..
어떻게 하면 레버가 오른쪽처럼 압력이 새어질지 모르겠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