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첼로리미티드 업그레이드..
2009년 10월 25일
목표를 10키로 이내로 잡고 첼로를 업그레이드 한다...
<<첼로에 추가된 물품 >>
2009년 10월 25일
pd-m520->380g
튜브 프로텍터 62*2=124g
물통게이지 미노우라 39g
후미등 캣아이 : 29g
전조등(한라이트 cree q5) : 149g
속도계 셋트 (31 + ? + ? + ?) : 70(?)g
캣아이 벨 : 40g
안장교체 : -7g
380 +124 +39 + 29 + 149 +70 +40 -7 = 824g
10.5+0.824 =11.324..
2009년 10월 26일
타이어교체
MICHELIN, XC DRY 2=590
maxxis maxlite310
실측 : 594-306=288
288*2=576
11.324-0.576=10.748 (튜브프로텍터1 + 안장19+ 타이어10=30)
2009년 10월 27일
실측 : 10.74
2009년 10월 28일
1. cn-hg93(116:304g), kmc -x9sl(116:224g) 65000
(304-224=80g)
2. maxxis flyweight = 95g 9350*2=18700
(250-190=60g)
3. xpedo MF-1A : 210g 330,000
exustar e-pm25Ti 105*2=210g 176000(바셀150,000)
(380-210=170g)
pm28Ti 93*2=186g 296000
4. velo spongegrip : 20g, 8000
(128-20=108g)
5. xtr wheel set : 1530g 623000 (바이크카페)
xtr fh/hb -m975 centerlock disc hub(qr 포함)
dt swiss XR4.2d disk rim
dt swiss Revolution poke
(1905-1530=375g)
예상> 80+60+170+108+375 = 793
6. light
한라이트 h5-3w led 라이트 59g(밧데리 포함 105g)
오버사이즈거치대 : 45=150g
Max Q5 라이트 104g(밧데리 포함 150g)
오버사이즈거치대 : 45=195g
< 실제 >
***cn-hg93(sram chainring 포함)304g : (실측)271g
kmc-x9sl(sram chainring 포함)265g : (실측)248g 70000
--> 구형인 듯..
271-248=23g
***pd-m520-373(실측)
exustar e-pm25Ti 105*2=210,,214g(실측) 150000
373-214=159g
***첼로 순정그립 64*2=128(실측)
리치스폰지 그립 22.5*2=45(실측) 14000
128-45=83g
*** 핸들바 컷 2.5cm*2 => 5.5*2=11g
***23+159+83 +11 = 276 (234000)
(체인7 + 페달15 + 그립1.4 = 23.4+30/53.4)
***** 10.74-0.276=10.464
2009년 10월 29일
첼로 싯클램프(25g)
휠셋 조사
1 xtr wheel set : 1530g - 623000 (바이크카페)
xtr fh/hb -m975 centerlock disc hub(qr 포함)
dt swiss XR4.2d disk rim
dt swiss Revolution poke
2. DT swiss 240 set : 1480g - 74~790000 (바셀)
dt 240s 센타락 10년형
dt swiss XR4.2d disk rim
dt swiss Revolution poke
3. DT swiss 190 set : 1316g - 1450000
4. American Classic set : 1520g -420000
5. Mavic 크로스맥스 SLR disc 레프티 set : 690+830=1520g 1320000
***. 큐알레버 조사 :
1. 티탄 : 54g - 87000
2. kcnc 티탄 : 46g - 68000
3. 첼로 순정큐알 : 74+77=151g
total : 10.464
그립: 리치스폰지 45 -velo스폰지 9.5*2=19 =>26g
10.464-26=10.438
부품 | 부품이름 | 무게 | 가격 | 구입처 |
프레임(행어) | CELLO CARBON | 1200 | ||
싯클램프 | MONOCOQUE FRAME | 25 | ||
헤드셋 | 싯클램프(25g) | |||
큐알 | ||||
포크(샥) | F80RLC | 1510 | 858000 | |
타이어 | Maxxlite310 (306*2) | 612 | 98000 | |
튜브 | maxxis ultralight(125*2) | 250 | 14000 | |
튜브프로텍터 (62*2) | 124 | |||
휠셋 | Mavic crossride disc | 1905 | 275000 | 바셀 |
허브 | (IS, 6H), 24H | |||
림 | 885+1020 | |||
스포크 | ||||
스템 | 첼로순정(알+카본) | |||
핸들바 | 첼로순정(알+카본) | |||
싯포스트 | 첼로순정(알+카본) | 312 | ||
안장 | sele italia flite gel flow | 240 | 200000 | 유진 |
브레이크 | Hayes STROKER TRAIL | 406 | 416000 | m7bike.com |
셋트 | V6 ROTOR(160mm) (앞,뒤) | |||
변속레버 | xt SL-m770 | 260 | 147000 | 유진 |
크랭크 | xt 770(44-32-22) | 850 | 235000 | 바셀 |
비비 | ||||
앞드레일러 | 탑밴드 xt fd-m771 | 155 | 44000 | 바셀 |
뒷드레일러 | 정방향 xtr rd-m971 sgs-long | 197 | 153000 | 바셀 |
카셋트 | xt cs-m770 | 297 | 79000 | 바셀 |
체인 | kmc-x9sl(sram chainring 포함)265g/116 (실측)248/112 | 248 | 35000 | 바셀 |
시프트케이블 | xtr sis shift cable set | 100 | 26000 | 바셀 |
페달 | exustar e-pm25Ti | 214 | 36000 | 유진 |
합계 |
업그레이드 하다보니 그냥 첼로카본팀을 구입했으면
훨씬 절약이 되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바꾸려고 하는 것이 대부분 거기 들어있다..ㅎㅎ